성포동 경로잔치 및 주민화합 체육행사 성황리 개최

본문


 

안산시 성포동은 지난 9일 안산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경로효친사상 고취 및 주민 화합을 위한 제22회 노인의 날 및 제33회 시민의 날 기념 성포동 경로잔치 및 체육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성포동행정복지센터와 성포동 체육회(회장 김귀자)에서 주관했으며 성포동 주민과 8개 경로당 어르신, 8개 직능단체 회원, ·외빈 등 600여명이 참석해 흥겹고 즐거운 화합의 장을 가졌다.

 

성포동 체육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체육행사는 희망팀과 나눔팀으로 나누어 명랑운동회로 진행됐으며, 큰공굴리기, 단체줄넘기, 신발 양궁, OX게임, 스트레스 팍팍, 제기차기 등의 종목에 주민 모두가 참여해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체육행사 후에는 기념식에서 체육유공자에 대한 시장 및 시의장 표창 시상식과 각 기관장들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경로위안공연으로 태권도 시범단, 각설이 공연 및 초청가수 노래로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김귀자 체육회장은 오늘 날씨도 화창하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행사에 참석해 주셔서 너무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체육행사가 성포동 주민 모두 건강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송순복 성포동장은 "오늘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셨으면 좋겠고, 경로효친사상이 널리 전파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