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가보기 좋은 안산시 3선

단원미술관, 노적봉,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본문



노적봉

노적봉은 폭포와 장미동산, 둘레길로 유명하다. 성포동 수인산업도로변에 위치해 있다. 노적봉의 지맥은 수리산에서 떨어진 낙맥으로 안산 읍치의 청룡 말미에 해당하는데, 산의 모양이 노적가리를 쌓아놓은 듯하다 하여 노적봉이라 이름하였다고 전해진다.

장미동산과 어우러진 노적봉은 주말이면 5천 여명의 관광객과 가족, 여인들로 붐비고 곳곳에서 크고 작은 행사가 열려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노적봉은 높이 143m이며,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다. 7월이면 숲이 우거져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그늘을 만들어주며 시원한 노적봉 둘레길을 걷는 시민들로 하루종일 붐비는 곳이다. 동쪽 산업도로 쪽으로는 노적봉폭포인 인공폭포가 조성되어 있고 장미원도 조성되어 있다. 성호공원과는 육교가 가설되어 연결되었다. 북쪽 산자락에는 성포도서관, 성포고등학교, 안산상록청소년수련관이 들어서 있다.

 


단원미술관

먼저 쇼핑센터와 어우러진 단원미술관은 무더위도 식히고 그림도 감상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는 탓에 문화예술인은 물론 감성이 깊은 시민들과 외국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단원미술관은 성포동 홈플러스 뒤편에 있으며 기획전시와 대관전시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김홍도관에는 1796년 때 작품인 병진년화첩을 비롯하여 화조산수화‘ ’단원절세보첩‘ ’산수인물화와 단양팔경등 작품이 전지되어 있어 외국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멕시코에서 왔다는 관광객은 사실적인 방법에서 벗어난 그림으로 수묵화 그림들이 인상적이다한국적인 정서를 담고 있는 그림이라 너무 아름답다고 말했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관람종료 30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1일이며 단체가 관람할 경우는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반드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대부북동 방아머리 시화호 방향에 위치해 있다. 바다향기테마파크는 수변공원으로 1.2km의 자연형 수로를 만들고 곳곳에 연못을 만들었다. 또한 여의도 광장 면적의 약 4.3배의 크기인 테마파크 단지 내에 갈대와 꽃 등을 식재 하여 관광 및 휴식 공간을 조성하였다. 특히 시화호를 가로지르는 송전철탑을 가리기 위해 1000여주의 메타세콰이아를 심어 볼거리를 더했다. 바다향기테마파크는 생태연못, 습지관찰데크, 청춘불패동산, 테마화훼단지 등으로 구성 되어 있다.

현재는 붉은 물결의 양귀비가 바다향기테마파크 2에 흐드러지게 피어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4.5km에 걸쳐 자라고 있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을 걷거나 승용차로 지나가보는 것도 또 다른 테마파크 매력에 푹 빠지는 즐거움이다.

김효경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