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웹툰기획 Crossing toon 展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 아날로그 만화에서 디지털 만화 웹툰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창일)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들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웹툰기획 <크로싱툰CrossingToon>을 준비하였다. <크로싱툰CrossingToon>은 오는 102일부터 16일까지 15일간 휴관일 없이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전시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크로싱툰CrossingToon>1909년 등장한 1컷만화에서 2017년 웹툰까지 검열과 탄압의 세월을 거쳐 comic 이라는 문화컨텐츠 원천소스로 자리매김한 아날로그 만화에서 디지털 만화까지 웹툰의 변화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만화역사와 체험의 흥미로운 전시다.

 

안산을 중심으로 경기남부권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10~30대의 실력있는 웹툰지망생들을 발굴하고, 작품을 발표함으로써 지망생들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출판만화에서 웹툰까지 미발표 된 희귀영상과 자료, 만화의 진화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웹툰 작가들의 작품전시와 컨텐츠소품, 미디어체험, 드로잉쇼 등 청소년들이 체험 할 수 있는 참여형 전시다.

 

또한, 지망생들을 육성하며 진로코칭 역할을 하기 위해 웹툰스쿨 등 확장성 있는 사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전 단계적인 최초의 컨셉전시이며, 향후 4차산업 관련 소프트웨어 컨텐츠진흥과 발전을 모색하여 안산시의 성장인자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오프닝은 109()에 열릴 예정이며 조관제, 허영만, 박재동, 김동화, 원수연 등 기라성 같은 만화계 원로와 웹툰관련 유명작가, 지망생들이 상당수 참석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전시사업부(031-481-0507)로 하면 된다.

 

 

전시개요

전 시 명 : 2017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전시관 기획전

<크로싱툰CrossingToon>

전시기간 : 2017. 10. 2.() ~ 10. 16.() / 15일간

휴관일 없음

전시장소 : 화랑전시관 1, 2

오 프 닝 : 2017. 10. 9.() 16:00

문 의 : 031-481-0507

참여작가 : 박기정, 손의성, 이덕송, 이해경, 박재동, 이희재

김동화, 원수연, 전세훈, 박용제, 신경순, 박경준

김성용, 김재성, 나하나, 박소희, 지 완, 박명운

공성술, 조운학, 길창덕, 원수연, 전세훈, 하일권

신문수, 이정문, 윤승운, 이윤경, 석 우, 김지연

문태연, 김경민, 앙케미, 김 진, 권 영, 조 석

지강민, 미 티, 안중걸, 이상무, 이두호, 전창진

오세영, 김기혜, 신일숙, 윤태호, 임덕영, 김병수

조관제, 사이로, 김마정 51명 외 지역지망생 100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