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여성비전센터, 자격 과정 특강 ‘안산 약초학교’ 교육생 모집

페이지 정보

본문

4월 8일부터 접수…총 80명 모집


 

안산시(시장 윤화섭) 여성비전센터는 오는 423일부터 614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안산 약초학교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안산 약초학교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약초의 효능과 활용법 등을 학습하여 개인은 물론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민간 자격증인 약초관리사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격과정 특강 프로그램이다.

 

50시간 이상의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에게는 약초관리사자격시험(민간자격)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교육 과정의 70%이상 수료 시에는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론 강의는 12회 동안 한약학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한방인문학 - ‘약초이야기 생활 속 약초 - ‘실내 약초 정원과 활용 및 도시농업과 약초재배다이어트, 스트레스, 면역에 좋은 약초 등 매회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약초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발효식초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시간도 마련되며, 강원도의 약초 시설을 방문하여 약초의 생육 과정을 직접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도 2회 마련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48일 오전 9시부터 안산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하며, 18세 이상 안산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wm.ansan.go.kr/) 참조하거나 여성비전센터(031-481-276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