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안산에서 핵꿀잼으로 사는 법’유튜브 공모전

페이지 정보

본문

5월 10일부터 27일까지 접수…1~3분 영상물 제출


 

안산시(윤화섭 시장)안산에서 핵꿀잼으로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 밝혔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안산의 먹거리, 놀 거리, 볼거리 등 안산과 관련된 내용을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든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5월에 개최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경기도체육대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주제로 할 수 있다.

 

시는 1차 심사에서 17편을 추린 뒤 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상금 70만원·안산시장상), 우수상(40만원), 장려상(20만원·5), 입선(10만원·10)을 각각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 세대에서 하나의 직업으로 자리 잡은 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다양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시정 홍보에 접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과 관련된 내용이라면 전국 어디서든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2명 이내)으로 1~3분 분량의 영상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공고는 오는 12일 안산시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접수는 다음달 10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시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이메일·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시 자체로, 2차 심사는 안산시 유튜브 채널 조회 점수(20%)와 안산시 페이스북 댓글 투표 점수(20%), 전문가 심사 점수(6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