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으로 안산을 찍다!‘안산 드림펜’첫 발걸음

학생기자단 목소리 담은 소식지, 5월 창간호 발행

본문


 

안산시(시장 윤화섭)안산시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소식지 안산 드림펜을 오는 5월에 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안산시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은 올해 1월 발대식에 이어 KBS 인재개발원의 꿈꾸는 방송학교를 통해 미디어리터러시, TV·라디오뉴스 제작 등 기자 소양교육을 받았다. 4월부터는 블로그에 기사를 작성해 게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산 드림펜은 소식지 명칭부터 편집위원 구성까지 모두 학생기자단 스스로 결정했다. 명칭은 김성민(원일중) 학생기자의 제안이었으며, 편집위원은 손현지(성신여대이재만(순천향대황은세(성포고최혜원(원일중지은결(초지초) 학생기자 5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첫 편집회의를 12일에 개최했고, 70여 명의 학생기자가 직접 작성한 블로그 기사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알짜 정보, 생활 법률, 청소년의 생각을 나누는 청소년 톡톡 코너등의 내용을 담은 소식지를 제작한다.

 

안산 드림펜은 일반적인 신문 형태가 아닌,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미니북 형태로 발행된다. 소식지에 담긴 기사는 QR코드를 활용해 안산시 공식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생생한 현장을 담게 될 학생기자단 소식지 발행을 축하하며, 다양한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특히 톡톡 튀는 청소년의 시선으로 안산시의 정책을 시민에게 알리는데 좋은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 드림펜은 가정의 달인 5월 초에 창간호가 발행되며, 각 학교와 시청·구청 민원실, 도서관, 청소년 수련관 등 학생들이 자주 찾는 곳에 비치할 계획이다. 집에서 구독을 원하는 학생은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