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9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사업 추진

안산의 품에서 글로벌 청소년(Global Youth)이 되어라!

본문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해외 경험을 제공하고, 보다 넓은 시각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국가별로 참가자 모집과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안산시 청소년 대표단은 올해 여름방학(7~10) 동안 일본 돗토리현·오사카시, 중국 연태·상하이시, 베트남 호치민·바리아붕따우성 및 뉴질랜드 타우랑가시 등에서 연수를 추진한다.

세부적인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안산문화재단 주관으로 20명의 청소년들이 일본 돗토리현, 오사카시 등을 방문해 지역청소년들과 교류 워크숍 개최 및 창작뮤지컬공연에 직접 참가하고,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베트남 호치민시와 바리아붕따우성을 방문하는 16명의 참가자들은 현지 학교를 방문해 재능 나눔 활동 및 학생들과의 교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상록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참여하는 12명의 청소년들은 약 2주간 우호협력도시인 뉴질랜드 타우랑가시를 방문해 현지 가정에 홈스테이하며 현지 고등학교 학생들과 11 친교를 맺어 함께 수업을 듣고 선진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단원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는 20명의 청소년들이 중국 우호협력도시인 연태시의 청소년들과 직접 교류하는 시간을 갖고, 상해시에서 문화체험 등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가 교류하는 국제우호도시 방문 및 다양한 해외 문화체험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국제적 시각과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청소년 국제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사업과 관련한 모집일정, 방문일정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단원청소년수련관(중국·031-412-1791) 안산문화재단(일본·031-481-0526) 안산시자원봉사센터(베트남·031-411-9362) 상록청소년수련관(뉴질랜드·031-412- 1722)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