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 BravoAnsan.ALL RIGHT RESREVED.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21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화폐인 ‘안산사랑상품권’ 조기정착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총 30명으로 구성된 협의회 위원은 시의원, 경제인, 금융인, 소상공인 및 직능단체 대표로 구성됐으며, 안산사랑상품권 발행 및 유통활성화에 대하여 의견을 나눈…
안산시(시장 윤화섭) 평생학습관에서는 22일 환경산업체 ‘인바이오텍(주)’을 첫 번째 ‘기업체학습관’으로 지정하여 개소식을 개최했다. 길거리학습관은 3명 이상 5분 이내 거리의 관내 학습공간에서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3A(Anyone, Always, Anywhere)를 기반으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2019년도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을 함께할 민간파트너(기업, 대학 등)를 오는 3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은 기업 및 대학, 연구기관 등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투자를 접목하여 도시가 안고 있는 여러 …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윤화섭)는 19일 안산시상하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노동안전특별분과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산업안전 관련 노·사·민·정 전문가 10명이 참석하여 지난 1차 회의 시 위원들의 맞춤형 노동안전사업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방향 및 실행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
반월·시화산업단지가 정부가 처음 도입하는 ‘스마트 선도 산업단지’로 최종 선정된 가운데 안산시는 이에 대하여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계기로 인구 유입 및 경제 성장을 통해 안산시를 젊고 활력 넘치는 혁신적인 스마트도시로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산업통…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오는 4월 카드식과 지류식 2종류로 발행되는 ‘안산사랑상품권’ 명칭을 2월 20일까지 공모 한다고 밝혔다. 안산사랑상품권은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발행된다. 시는 상품권 …
윤화섭 안산시장은 3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안산스마트허브에 소재한 환경미화원 쉼터를 방문해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했다. 윤화섭 시장은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준 여러분들 덕분에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을 맞아 여러분…
안산시(시장 윤화섭)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는 설 연휴를 맞아 정기 휴업일인 2월 3일 및 2월 4일부터 7일도 청과부류(과일, 채소)와 수산부류 등 전체가 정상영업을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의 농수산물도매시장 방문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차량의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18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공정경제’ 분야 중 지역물가 안정 및 특수거래분야(방문판매, 할부거래법) 법집행 실적에서 31개 시·군 가운데 S등급(1위)을 부여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2018년 평가에서 안산시는 공공요금분야에서의 물가 동결과 특수거래분야(방문판매법, 할부거래법) 법…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올해부터 대규모 점포와 165㎡ 이상의 슈퍼마켓에서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오는 3월말까지 관내 대상 업소에 대해 현장계도와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이 개정되면서 대규모 점포 및 165㎡ 이상 슈퍼마켓에서 1회용 비닐봉…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만균)는 지난 2016년 이후 부동산을 취득하여 취득세 감면혜택을 받은 1,167건에 대해 오는 2월 1일부터 연말까지 실태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산업단지 761건, 지식산업센터 312건, 창업중소기업(합병·분할 등) 94건으로 감면 유예기간이 도래하는 부동산이다.…
안산시는 오는 28일 단원구 원시동에 소재한 호텔 스퀘어에서 ‘2019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중소기업들이 받을 수 있는 기관별 지원 사업에 대한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시는 올해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1000…
안산시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공모한 ‘2019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서 스타프라자, 신안코아 등 안산 시내 전통시장 2개소가 선정되어 총 2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기부 주관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에서 소외지였던 안산시가 시설개선부분에서 이룬 성과로 …
윤화섭 안산시장은 22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및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책협력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에 환경관리 행정권한 일원화, 도시 재생 뉴딜사업에 따른 토지 수용, 전기자동차 보조금 도비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또한 안산시의 외국인 아동에 대한 보육료 지원, 협치 조례 제…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올해 중소기업 경영안정화를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액을 편성했다. 올해 지원규모 1,000억원 중 상반기에 600억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중소기업 운전자금 및 벤처창업자금과 사회적 기업‧협동조합의 운전자금으로 지원한다. 융자한도액은 업체당 5억…
2018.12.24
2018.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