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역화폐‘다온’가맹점 모집·홍보 박차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 자영업자 매출액 증대 기대

본문


 

안산시(시장 윤화섭)7일 상록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25개 동 행정복지센터 안산사랑상품권 모집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산사랑상품권 다온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안산사랑상품권(다온) 도입배경, 기대효과, 상품권 사용방법, 가맹점 등록기준 및 제한업종, 가맹점 모집 방법, 신청서류, 질의응답 등 가맹점 모집에 따른 의견을 교환했다.

 

안산시는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를 위해 먼저 공무원, 통장이 가맹점 모집에 적극 앞장서고 학생, 기간제근로자, 전문마케터 등으로 구성된 다온서포터즈를 구성하여 동별, 권역별, 시간별 상권 특성에 맞게 가맹점을 모집할 계획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사랑상품권(다온)이 관내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는 매출이 증대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윤활유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사랑상품권(다온) 가맹점을 가입하고자 하는 자영업자는 동주민센터, 시청, 모집 방문 서포터즈를 통하여 신청서(계약서), 사업자등록증사본(사진촬영)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가맹점 가입 관련 문의는 안산시 민원 콜센터(1666-1234), 안산시 상생경제과(031-481-2921,2843, 2828)로 하면 된다.

 

다온 : 많을 다()에 따뜻할 온()을 합친 단어로, 소상공인과 골목 경제까지 다함께 따뜻해지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