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새해 꿈을 향한 첫걸음

- 2017년 검정고시 100% 합격 및 2018학년도 7명 대학진학 성과 거둬 -

본문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안산시 꿈드림)는 검정고시대비반을 운영해 2017년 두 번의 검정고시 결과, 73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해 전체합격 53, 부분합격 20명으로 합격률이 100%에 달했다고 밝혔다.

 

합격자들은 검정고시 합격이 끝이 아니라 재시험을 통한 검정고시 고득점과 수능을 통해 대학진학이라는 꿈을 갖고 노력한 결과 2018학년도에 7명이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냈다.

 

D대학교 기악과에 합격한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를 만나 꿈을 향해 계속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며, 받은 만큼 더 많이 돌려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및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이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해 학력을 취득하고 복교, 상급학교 및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스마트교실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해밀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이 밖에도 자격증 취득, 취업준비반, 성장캠프, 졸업여행, 문화체험, 동아리활동과 같은 여가활동지원, 건강검진, 위생용품 및 치료지원과 같은 의료지원, 업사관학교연계 및 인턴십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