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 이곳에서 놀아요, 청소년들의 놀이터 ‘만화카페’

본문

기말고사, 수능 모두 끝난 지금같이 추운 겨울날 어디 따뜻한데 앉아서 놀만한 곳 없을까요? 이런 곳을 찾기 위해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만화카페에 갔다 왔어요.


어른들은 중앙동이라는 곳이 마냥 좋지 않은 곳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중앙동에 위치 이 만화카페는 가족들끼리도 가서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곳이에요. 만화를 읽는 곳이라고 하면 동네 아저씨들이 많이 있는 지루한 공간이라는 편견이 있는데 이날 놀러 간 만화카페는 다락방 같은 아기자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신간 만화 책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옛날만화부터 새로 나오고 있는 만화들까지 골고루 있어 엄마, 아빠부터 아이들까지 많은 연령대들이 만화를 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집에서 잘 나가시지 않는 집순이, 집돌이 들도 우리집 거실 같은 편안한 분위기의 만화카페에 만화 보시러 가시는 것도 좋으실 거 같아요.

만화 보다 지치면 퍼즐들도 있어 앉아서 맞출 수 있어요. 시설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편안하게 만화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카페처럼 앉는 곳과 안방처럼 누워서 보는 곳 등이 나뉘어 있어서 좋아요.


만화카페의 이용가격은 1시간에 2000원이고 음료 비는 따로 내야 해요. 요금은 후불요금인데요 15분이 추가될 때 마다 500원씩 늘어나니까. 만화보기 전 헨드폰 알람 꼭 설정하세요. 한 시간이 후딱 지나가요.

 

만화카페에 가는 또 다른 재미 바로 맛있는 음식 아닐까요? 이곳에서는 맛있는 메뉴가 항상 새롭게 등장해요. 만화카페 라고 해서 라면만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곳에는 파스타와 같은 맛있는 음식들과 디저트들이 있어요.

 

청소년 여러분. 이 추운 겨울 거리를 돌아다니지 말고 부모님과 함께 만화카페로 오시는 건 어떨까요? 부모님과 같은 만화를 읽고 이야기도 나누고 추억도 만드는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안산해양중학교 정하옴 학생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