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안산의 멋, 대부도 낙조 전망대로 오세요

본문


 

안산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 그중에서 한가지를 뽑으라면 구봉도 낙조전망대를 빼먹을수 없을 것이다. 많고 많은 볼거리중에서도 낙조전망대를 뽑은 이유는 안산의 대표적인 볼거리이기도 하고 직접 가보았을 때 보이는 모습이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먼저 낙조전망대는 안산의 대표적인 볼거리 9가지를 정한 안산9경에서도 2경에 선정되었다. 위치로는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위치하여 있었으며 대부 해솔길 1코스에서 걸어가면 나온다. 낙조전망대의 조형물은 둥그란 원에 구멍이 뚤려 있고 양 대각선 위쪽으로 길게 뻗어나 있다.


특히 일몰 때 그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동그란 원 안으로 빨간 해가 들어와 어디서나 볼 수 없는 매우 아름다운 일몰장소로도 유명하며, 사진작가들에게도 매우 잘 알려져 있다. 낙조전망대와 그 길을 따라 걷는 해솔길 코스에는 주변의 바다와 산의 풍경의 매우 잘 어우러져 있으며 해년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명소중의 하나이다.


주변 먹거리로는 대부도의 해물 바지락 등으로 요리 된 칼국수와 대부 포도등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모두 있는 곳이다. 낙조전망대와 이어진 해솔길 1코스 뿐만 아니라 해솔길은 7개의 코스도 있으며 이 모두 각양각색의 볼거리 등을 제공하며 낙조전망대를 가기 전 보이는 어촌체험마을도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로써 추운 겨울에 집에만 있는 것보다는 낙조전망대와 그 주위 대부도를 여행해 보는 것을 어떨까?

​<원일중학교 한승호 학생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