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안산소식 ‘스쿨어택’ 소개

댓글 많이 단 학급에 치킨을 쏜다!

본문

 

안산 청소년들의 주 관심거리인 스쿨어택은 페이스북 안산소식에서 운영하는 이벤트다. ‘안산소식은 안산에서 일어나는 소식, 문제점, 행사 등을 소개하고 안산시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나누는 커뮤니티 공간이다. 현재 약 110,000명을 넘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안산소식의 스쿨어택은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반 아이들이 함께 협동하여 양식대로 응모 하면 당첨이 되는 방식이다. 학생들에게 사전에 알려주지 않고 당첨된 중·고등학교를 찾아가 치킨, 떡볶이 등을 무료로 배달해준다.

현재 시즌2가 진행 중으로 시즌1 보다 반응이 더욱 뜨겁다. 지금까지 선일중, 원일중이 당첨됐다. 원일중 2학년 고은주 학생은 좋은 추억이 되어서 좋았고 음식도 맛있었다. 피곤하고 지친 학교생활에 깜짝 선물로 찾아와서 정말 좋다. 우리가 함께 해냈다는 자부심도 있다.”고 했다. 또한 현장을 찾아와 당첨된 학생들이 음식을 먹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다시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것도 관심이 높았다. 제공되는 음식은 모두 무료로, 안산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젊은 청년 사업가들이 후원한다. 전해주는 사람도 먹는 사람도 즐거워지는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응모방법은 안산소식페이지 스쿨어택 게시물의 학급 친구들을 언급(태그)하여 최대한 자기반 학생들이 댓글을 많이 달면 당첨되는 방식이다. 스쿨어택 관리자는 공정한 당첨을 위해 하나하나 댓글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좋은 취지로 진행되는 스쿨어택에 더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원일중학교 최혜원 학생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