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꿈 많은 안산시 학교밖 청소년들이여! 일하잡(job)!”

본문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관내 학교밖 청소년들의 자립 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인 ‘2019년 제1기 일하잡(job)’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운영하는 일하잡(job)’은 만 15~24세 관내 학교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자립에 필요한 기초기술습득 및 직장체험, 직업훈련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취업지원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진행되며 진로상담 적성검사를 실시 후 1단계 - 준비반 및 면접, 2단계 - 기초기술훈련, 3단계 - 직장체험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여 청소년에게는 각 단계 이수 시 소정의 훈련참여수당이 지급된다.

 

특히 올해는 안산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근로권익교육을 진행하고, 개그맨 이정규 씨가 강사로 참여하는 취업준비반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과 재미 두 가지를 모두 갖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꿈드림8월 검정고시 대비반, 해밀교실, 자격증취득반, 건강검진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산시 꿈드림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및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364-1017)으로 문의하면 된다.